토론의제 접수

토론 우체통 제안
단체명(신청자)

박영진

제안자 유형

개인

토론 주관 가능여부

단순제안

제안구분

아동·청소년

거주시군

평택시

토론과제명

경기도민 온라인 정책학교 운영

제안취지
우리나라가 민주화가 된지도 어느덧 30년이 지나서 민주주의가 많이 성숙되었습니다. 시민단체가 국가나 지방자치단체의 정책수립과 결정에 많은 영향을 끼치는 것은 놀랍지 않은 일입니다. 그러나 일반 시민 입장에서 정책제안에 참여하고 싶어도 아직은 문턱이 높습니다. 그래서 시민의 정책역량 향상 및 정책참여욕구 충족을 위해 함께 배우고 생각을 공유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제안내용

- 경기도민 온라인 정책학교 운영-

내용 : 정책의 기초, 주민참여예산, 다양한 정책사례 등 기수별 4주 내외의 시민대상 정책학교 운영

장점 : 시민의 정책역량강화 및 참여욕구 충족, 참신한 아이디어의 도정 반영 가능, 시민간 활발한 논의 및 토론 등

참여인원
-
파일첨부

-

토론 주관 가능여부
단순제안
제안일자

2021-08-15 20:52

2
댓글4

*특정인 또는 단체에 대한 비방·명예훼손 및 욕설, 특정 정당에 대한 지지나 정치적 내용,
상업성 광고, 저속한 표현 등 부적절한 게시물은 관리자에 의해 통보 없이 삭제됩니다.

0 / 1000자
  1. 최고관리자 2021-08-15 제안취지와 내용에 공감합니다.

    특히 '일반 시민 입장에서 정책제안에 참여하고 싶어도 문턱이 높다는' 선생님의 말씀에 공감합니다.

    다만, 제안해 주신 사항은 '경기도민 온라인 정책학교' 운영 방법 등 토론에 관한 내용이 없어 단순 아이디어 제안이라 생각됩니다.

    토론의제로 선정 되더라도, 단순 제안이라서 토론을 운영할 희망단체, 토론 퍼실리테이터 지정 등 도민주도 토론 운영이 가능해야 합니다.

    한편 직접 제안자께서 주도하여 토론을 운영해주셔도 좋습니다.

    토론내용 홍보, 토론부스 운영비집행정산, 토론자 모집, 사전설명회 참석, 사전 간담회 참석, 결과평가보고회 참석, 사후 간담회 참석 등 모든 것이 도민주도로 이루어 집니다.

    더 궁금하신 사항은 경기도청 민관협치과(031-8008-5486)로 문의하셔도 좋습니다.

    참고로 제3회 경기도민 정책축제(토론) 추진 과정은 홈페이지 메인화면 2번째 사진, 또는 자료실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최고관리자 2021-08-15 제안취지 요약(68)
    ○ 일반 도민의 정책참여에 대한 진입장벽이 높음
    ○ 도민의 정책역량 향상 및 정책참여욕구 충족 필요
  3. 최고관리자 2021-08-15 제안내용 요약 (68)
    ○ 정책의 기초, 주민참여예산, 다양한 정책사례 등 기수별 4주 내외의 시민대상 정책학교 운영
  4. 최고관리자 2021-08-15 안녕하세요? 제3회 경기도민 정책축제 기간 정책토론회에서 다뤄질 토론의제를 제안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제안해주신 사항은 담당부서 검토를 거쳐, 경기도 민관협치위원회에서 8월 최종 심사할 예정입니다.